UPOV총회 의장 피선축하에 감사드립니다

분류
국제회의출장보고
작성일
2009.10.30
작성자
최근진
조회수
13298
안녕하십니까

단풍이 붉게 물들어가는 가을이자 풍성한 수확의 계절입니다.
이 아름다운 계절에 풍성한 소식과 함께 제게 보내주신 축하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UPOV총회(COUNCIL)의장 선임은 제 개인적인 영광이라기 보다는 우리나라와 우리 국립종자원의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종자산업계에서 품종보호제도의 활용과 이에 대한 정착에 노력하여온 많은 분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원으로서는 원장님을 비롯한 과장님, 지원장님들의 따뜻한 지원과 격려가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이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동료직원 여러분들의 품종보호제도와 종자산업발전에 대한 노력 및 국제화를 위한 노력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UPOV총회의 임무는 UPOV의 재정과 법률의 제개정, 예산등의 집행승인, 회원가입신청국의 법률검토 및 가입권고, 연맹의 업무추진에 대한 사무국의 업무부여 등입니다. 의장은 이러한 총회를 운영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총회는 의장1명, 부의장 1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3년입니다.

총회에서는 각 회원국이 1표를 행사합니다. 총회는 정기적으로 매년 10월에 개최되며, 3월중에 특별총회가 개최됩니다. 총회가 개최되기 전에 총회의 의장에 자문하기 위한 자문위원회가 개최되며 자문위원회도 총회의 의장이 주재하게 됩니다.

UPOV 사무국은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하고 있고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무총장은 WIPO사무총장이 겸임하나 사무총장은 WIPO의 업무를 주로 하게 되고, 사무차장이 UPOV사무국의 업무를 주로 지휘합니다.

이러한 UPOV총회의 막중한 업무를 3년동안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리원의 모든 분들뿐만 아니라 종자업계, 더 나아가서는 농업계의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편달이 필요합니다. 특히 우리 원에서는 원장님을 비롯한 과장님들, 지원장님들과 동료 직원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지도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번 우리나라의 UPOV총회 의장선임과 관련하여 의장국으로서 우리나라의 국제적인 위상과 우리 원의 입지가 국제적으로 매우 높아진 것이 사실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품종보호제도가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다시한번 금번 총회의장 선임에 축하와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진 배상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