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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항상 고객여러분께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민원실을 안락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출입구에 사진을 수록한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사무실에는
    직원명패를 부착하여 방문즉시 담당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공손하게 인사한 후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즉시 업무를 중단하고
    의견을 듣겠습니다.

전화나 인터넷 민원도 불편없이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안녕하십니까? 국립종자원
    ΟΟ과 ΟΟΟ입니다.”
    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 담당업무가 아닌 전화를 받았을 때는 “이 업무담당자는 ΟΟ과 ΟΟΟ입니다.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만,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ΟΟΟ–ΟΟΟΟ번으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께서 시간을 정하여 다시 전화를 할 것인지
    아니면 용건이나 연락처를 메모하였다가 담당자가 전화를 할 것인지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들어서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부서로 연결할 때에는 직원에게 요점을 설명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안녕히 계십시오(즐거운 시간되십시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업무담당자별로 사진 및 연락처 등을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민원(건의, 질의)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3일 이내에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 : 품종보호과 정은선 (054)912-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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